news

미한기업인친선포럼(AKBFF) 5월 4일 창립대회 [Manna 24 ]

미국과 한국 중견·중소기업인들간 교류, 유대 및 친선강화를 목적으로하는 미한기업인친선포럼(American Korean Businessmen Friendship Forum: AKBFF)이 오는 5월 4일 창립대회를 갖는다.

AKBFF는 버지니아주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미국세청이 인정한 501 (c) (3) 비영리단체이다. ‘

한편 이에 앞서 지난 2018년 한미양국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해 온 두 나라의 기업인들간의 상호친선을 도모하고 또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 공존공영의 길을 찾는데 노력해 온 바를 되새겨 이를 계승 발전시키자는 취지로 한미기업인친선포럼(Korean American Businessmen Friendship Forum: KABFF)이 한국에서 발족되어 활동해 왔다.

이번에 KABFF에 상응하는 기관으로 미국 내에서 미한기업인 친선 포럼(AKBFF)을 설립하게 됐다.

지난 3일 준비모임을 가진 관계자들은 올해는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AKBFF는 미국과 한국이 지난 70년간 다져온 혈맹의 관계에 바탕을 두고 이제는 경제우방으로서 중소기업들이 서로 방문하고 교류하면서 양국간 경제관계를 협력하여 발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AKBFF는 연중 4회에 걸쳐 사회전반에 걸친 가장 중요한 이슈를 주제로 포럼을 갖고 한미 회원들간 대면과 비대면 만남을 통해 산업계, 학계, 문화계, 예술계의 다양한 인사들을 초청해 유익한 내용의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립총회는 5월 4일 오후 5시30분 부터 타이슨스 코너에 있는 웨스틴 호텔(7801 Leesburg Pike , Falls Church, VA 22043)에서 열린다.

대회관련 문의는 회장 박상근 sangkuenpark@gmail.com / 이사장 실비아 패튼  pattonsilviaka@gmail.com /  사무총장 강고은 shegohealing@gmail.com 으로 하면된다.